사회공헌 - HD현대1%나눔재단과 함께한 따뜻한 연말
- 현재위치
- 2024-12-25
GRC 플리마켓과 HD현대아너상 시상식
따뜻한 소비를 이끄는 GRC 플리마켓
지난해 12월 4일(수)과 5일(목) 양일간, HD현대글로벌R&D센터 아산홀에서 ‘GRC 플리마켓’이 열렸어요. 이번 행사에는 취약계층을 후원 및 지원하는 사회복지단체와 기업들이 참가해 의미를 더했어요.
HD현대1%나눔재단(이사장 권오갑)은 셀러로 참가한 한부모, 자립준비청년과 장애인에게 판매 물품 교육 및 제작비용을 지원했고, 매출액 전액은 셀러들에게 전달됐어요.
올해는 장애인 일자리 창출 기업인 굿윌스토어와 함께 임직원물품을 기부 받아 판매하는 바자회도 진행했어요. 특히 그룹 경영진이 기부한 만년필, 스포츠용품, 주류 등의 물품 코너는 경매 방식으로 운영돼 임직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어요. 임직원 바자회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 또한 전액 굿윌스토어로 기부돼 장애인들의 자립을 위해 쓰일 예정이에요.
아산홀 외부에서는 HD현대1%나눔재단의 ‘마스터피스제작소’ 사업을 통해 양성된 장애 화가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Stand-ing with art’ 전시회가 진행됐다. 장애 화가 장유진 외 14명이 참여해 총 45점의 작품들을 선보였고, 장애 화가 그림 도장을 활용한 엽서 꾸미기 체험도 함께 마련돼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어요. 플리마켓에 방문한 김영석 매니저(HD한국조선해양 ESG기획부)는 “셀러들이 정성껏 만든 물건 판매 수익금이 좋은 곳에 쓰인다고 생각하니 더 즐겁게 구매할 수 있었다”며 “가치 있는 소비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늘어나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했어요.
우리 사회의 숨은 영웅을 발굴합니다
HD현대1%나눔재단은 지난해 12월 17일(화), HD현대글로벌R&D센터에서 제2회'HD현대아너상 시상식'을 개최했어요. HD현대아너상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헌신하는 시민 영웅을 발굴하고 지원함으로써,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키는 것을 목표로 HD현대1%나눔재단이 2023년에 제정한 상이에요. 시상식에는 쌍둥이를 가정 위탁한 미담으로HD현대의 숨은 천사로 선정된 석문수 기사(HD현대중공업 건조1부)를 비롯한 여러 임직원이 참석해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나눔의 의미를 되새겼어요.
대상은 어린이 장애인의 재활과 발달장애 청년의 자립을 지원하는 푸르메재단이 수상했어요. 푸르메재단은 2005년 설립이후 60만 명 이상의 장애 어린이에게 재활 치료를 지원했어요. 또한, 농작물을 재배하고 판매하는 푸르메 소셜팜을 건립하고 발달장애 청년을 정규직으로 고용해 장애인들의 자립을 돕고있어요.
최우수상 단체 부문에는 미혼모를 대상으로 임신·출산 지원, 주거 지원, 사례 관리 등을 수행하고 있는 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가, 최우수상 개인 부문에는 노숙인, 장애인 등 소외된 이웃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이어온 김병록 씨가 선정됐어요. 특히 김병록 씨는 HD현대 임직원의 평가만으로 수상자가 결정되는 1%나눔상도 함께 수상했어요.
대상 수상자인 푸르메재단의 대표이사 백경록 씨는 “HD현대아너상 대상이라는 영광스러운 상을 받게 돼 정말 기쁘다”며“주신 상은 앞으로도 푸르메재단이 끝까지 장애인을 위해서 걸어가라는 말씀으로 알고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어요.
HD현대1%나눔재단은 한 해의 마지막을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행사를 통해 따뜻한 나눔과 감동적인 이야기로 가득 채웠어요. 앞으로도 임직원들과 함께 다양한 사업으로 우리 주변의 이웃들을 위해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가고자 힘쓸 예정이에요.
- 좋아요
- 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