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 [울산] 오사카에서 먹는 듯한 흥취, 일식 전문점 ‘나미(NAMI)’
- 현재위치
- 2016-06-16
‘오사카에 가면 이건 꼭 먹어야 한다’
설레는 마음으로 여행을 떠나기 전 우리는 쇼핑 리스트, 관광 리스트와 함께 빼놓지 않고 맛집 리스트를 준비합니다.
그러나 “오사카에 가면 하루 5끼를 먹어도 부족하다”라는 말이 나올 만큼 취향을 저격하는 먹거리가 무수히 많죠!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릴 곳은 오사카, 본토의 맛을 내기 위해 오사카 일식 장인을 2년 동안 고문으로 모셔와 비법을 전수받은 곳입니다. 어떤 곳일지, 함께 확인해볼까요?
‘작은 오사카’를 꿈꾸는 일식 전문점, ‘나미(NAMI)’
나미는 일본어로 '파도'를 뜻합니다. 신선한 해물 요리가 일품인 이 곳에 딱 어울리는 이름인데요.
전통 일식의 다다미 방을 재현한 두 개의 소규모 룸과 다섯 개의 웨스턴 룸 등 조용한 룸 7개를 갖춰 비즈니스를 위한 식사 자리에 알맞습니다.
홀 유리 창 밖으로는 자그마한 인공폭포가 조성돼있는데요. 평화로운 분위기에 고객의 마음이 편안해진답니다.
또 요리사와 공감할 수 있는 현대적 감각의 스시바를 포함해 총 109석의 자리가 마련돼 있어 단체 방문도 가능합니다.
메뉴는 정말 다양하게 준비돼있는데요.
울산을 찾는 외국인들도 즐겨 먹는 한우 스테이크나 데판야끼(철판구이) 요리부터 캘리포니아롤과 모듬 초밥, 매운탕, 생선구이 등 다양한 종류의 요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나미의 총 주방장이 추천하는 메뉴는 정식 요리인데요. 살이 오른 국내산 풍천 장어만을 구워 내는 ‘장어 정식’, 신선한 활어회와 바삭함이 살아있는 튀김이 일품인 ‘회 정식’은 꼭 고객 분들이 드셔 보셨으면 좋겠다고 하는 나미의 추천요리!
계절에 맞는 프로모션 메뉴, 인기!
한편 한, 두 달에 한번씩 선보이는 프로모션도 눈 여겨 볼 필요가 있습니다.
프로모션 메뉴는 출시 약 2개월 전부터 나미의 요리사들이 최고의 재료로 최상의 맛을 찾는 과정을 거쳐 선정하기 때문에 메뉴를 골랐을 때 실패할 확률이 매우 낮다고 하네요.
프로모션에는 샐러드부터 본 요리, 후식까지 포함돼있어 든든한 한끼가 된답니다.
1~2월 한겨울 추위에는 뜨끈한 국물이 매력적인 ‘참복어’ 프로모션, 땀이 뻘뻘 나는 여름에는 속이 시원해지는 ‘해물 냉우동’ 프로모션 등이 준비되고 있습니다.
사실, 5월부터 날이 더워지면서 ‘해물 냉우동’ 프로모션의 시작을 기다리셨던 분들 참 많으셨을 텐데요. 해물, 게살, 새우와 고기, 계란 고명이 듬뿍! 여기에 진한 육수와 가쓰오부시의 감칠맛이 더해져 여름 최고의 인기 메뉴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해물 냉우동’ 프로모션은 6월 1일부터 시작됐는데요. 짧은 점심 시간을 100% 활용하기 위해서 꼭 예약을 하고 방문하시길 추천 드려요. 예약 손님의 식사가 먼저 준비되기 때문에 현장 주문 시 다소 대기시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가정에서 회 초밥 만들어보세요”
그리고 스시바에서는 직접 지은 따뜻한 밥으로 3초 만에 즉석 회 초밥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는데요. 특별히 Hi, HHI를 위해 나미(NAMI)의 신충기 요리사께서 가정에서 생선 초밥 만드는 법을 알려주셨습니다.
그럼 광어&참치 초밥 함께 만들어볼까요? 준비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 광어 횟감 초밥용(생선포), 냉동 참치는 25% 농도의 소금물(바닷물 염도와 비슷하게)에서 해동
- 와사비, 레몬 두, 세 조각(또는 식초)을 넣은 얼음물
- 밥 2 공기에 배합초(식초 6 테이블스푼, 설탕 4 테이블스푼, 소금 2 티스푼)를 잘 섞어 보온
초밥 만드는 법은 동일합니다. 순서대로 따라와주세요~
1. 준비된 생선살의 두툼한 쪽을 위로 향하게 놓는다.
2. 45도 각도로 회를 뜬다. 단, 최대한 회가 길게 나올 수 있도록 칼을 중간에 멈추지 않고, 끝까지 당긴다.
먼저 광어부터 어떻게 하는지 볼까요?
참치도 같은 방식으로 해 주시면 됩니다~
3. 얼음물에 손을 넣어 온도를 낮추고, 오른손으로 배합초와 섞은 따뜻한 밥을 계란을 쥐는 것처럼 작게 뭉쳐 모양을 만든다. 밥과 회의 양이 7:3의 비율이 될 수 있도록 밥 양을 조절한다.
4. 왼손에 회 조각을 쥐고, 회 중간 부분에 와사비를 묻힌다.
5. 밥에 회 조각을 올리고, 살짝 눌러 초밥을 완성한다. 신선도 유지를 위해 반드시 3초 안에 만든다.
3~5번 과정 한 번에 쭉 해볼게요!
6. 완성된 회 초밥을 접시에 담고, 와사비와 간장을 함께 낸다.
관건은 횟감을 각도에 맞춰 길게 써는 것과 3초만에 초밥을 완성시키는 것입니다.
이때까지 알려드렸던 호텔 요리법 중 가장 어려운 것 같네요. ^^;;
마지막으로 완성된 초밥은 길게 늘여진 회 부분을 간장에 찍어 먹으면 되는데요.
밥에 간장을 찍으면 밥 모양이 흐트러지니 꼬리처럼 나와있는 회 부분을 콕 찍어서 드세요. 또 초밥에 생강을 곁들이면 감칠맛이 살아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여기까지 작은 오사카를 꿈꾸며, 신선한 맛으로 승부하는 일식 전문점 나미(NAMI) 소개해드렸습니다.
나미에서 만드는 해물 냉우동과 회 초밥의 맛이 궁금하다면? 오사카 여행에서 먹었던 그 맛이 그리워진다면?
오늘 나미 방문은 어떠세요?!! ^^
호텔현대울산 NAMI 문의 052) 250-6051~2,
영업시간 (*토, 일요일은 휴무) 중식: 12:00 ~ 15:00, 석식: 17:30 ~ 21:30
- 좋아요
- 5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