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 hhi 현대중공업 기업블로그

메세나 - [현대예술관] “백문이 불여일견, 책으로만 공부하는 시대는 끝났다!”

현재위치
2016-01-06

 

겨울방학을 맞아 현대예술관 미술관에서 ‘살아있는 교과서 체험전’이 열렸습니다.

 

이번 전시는 말 그대로 교과 과정 콘텐츠를 눈앞에서 보고 만지고 경험할 수 있는 체험전으로, 교육 콘텐츠를 디지털 기술로 디자인한 ‘EDU-TEX 전시’입니다.

'EDU-TEX'라는 말이 생소하시죠? 바로 교육(Education)기술(Technology), 전시(Exhibition)의 합성어로, ‘교육 콘텐츠를 구현 가능한 최첨단 기술로 체험한다’는 뜻입니다.

 

‘살아있는 교과서 체험전’은 가상현실, 증강현실, 홀로그램(hologram), 모션 그래픽(motion graphic) 등을 통해 교과서 속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최첨단 전시입니다. 카이스트 출신의 기술개발팀과 교육 콘텐츠 전문 개발팀 그리고 현직 교사로 이루어진 자문단을 통해 전시 기술과 콘텐츠가 꼼꼼하게 검증되어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믿음직한’ 전시랍니다.

 

 

‘살아있는 교과서 체험전’ 구성을 소개해드릴게요!

 

1교시는 ‘SPACE’를 주제로 한 화성대탐험 시간입니다.

NASA와 산하연구기관이 촬영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든 인터렉티브 미디어월(interactive media wall) 전시인데요. 화성 지형 전체를 3D 모델링하여 만든 프로그램을 관람객들이 멀티 터치 스크린 이용해 손으로 조작하며 화성 구석구석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대협곡, 충동 크레이터(crater/분화구), 올림푸스 대화산 등 지구만큼 아름다운 행성인 ‘화성’을 더 자세히 볼 수 있다니 매우 놀랍습니다.

 

2교시에는 증강현실프로그램을 통해 나온 세종대왕 캐릭터와 함께 조선시대 발명품에 대해 알아봅니다.

세종대왕 캐릭터와 함께 사진 찍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으니, 우리 모두 기념 사진 여기서 남기면 되겠죠~

 

3교시는 명화 감상 시간으로, 교과서에 수록된 미술사조별 대표작품을 실제 작품크기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자연주의, 사실주의, 인상주의 등 시기별 대표 작품들과 피카소, 반 고흐 등 유명 화가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4교시에는 세계 여러 지역의 자연환경과 그 기후에 적응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을 둘러보는 ‘세계 문화 대탐험’ 시간이 마련되어 있네요.

아울러 세계문화유산들을 보면서 그 특징까지 공부할 수 있다고 하니 정말 유익한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우리 역사를 한 눈에 보는 5교시에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역사 유물이 3D 애니메이션으로 구현돼있습니다.

영상을 통해 일제시대, 남북전쟁과 IMF 등 대한민국 격동의 근현대사를 한 눈에 보며 공부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마지막으로 6교시, 익사이팅·역사 체험 시간입니다.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을 이용한 체험구역에서 특별한 안경을 쓰고 역사 속 주인공이 되어볼까요? 안경을 쓰자마자 생생한 느낌에 놀라워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보이죠! 역사 체험 외에도 다양한 스포츠 경기를 체험할 수 있으니, 가상현실을 느껴볼 특별한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겨울방학을 맞아 마련된 전시인만큼 할인 혜택도 풍성~

먼저 어린이 관람객에게 미술 체험지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당일에 한해 현대예술관에서 어린이영화 관람 시 1인당 3천원 할인! 공연 관람 시 1천원 할인됩니다. 또한 3인 이상 가족이 전시 관람 시에도 1인당 3천원이 할인된다고 하니 부담 없이 아이들과 함께 미술관을 찾으실 수 있겠죠. 단, 중복 할인은 안 된다고 하니 방문 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재미와 학습, 정보를 동시에 만날 수 있는 ‘살아있는 교과서 체험전’ 소개해드렸습니다. 아이들에게는 물론 어른들에게도 흥미로운 전시가 될 것 같은데요. 올 겨울, 가족과 함께 최첨단 디지털 기술로 살아있는 교과서를 만나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