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 hhi 현대중공업 기업블로그

메세나 - [현대예술관] 1월 개봉(예정) 신작 영화 소개!

현재위치
2016-01-18

 

“이번 주는 무슨 영화를 볼까?”

1월 개봉 신작 영화를 기다렸던 분들에게 유용한 소식~ 실화를 바탕으로 한 2편의 영화와 할리우드 애니메이션 1편 소개해드립니다.

 

먼저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신작 「레버넌트 : 죽음에서 돌아온 자」(이하 레버넌트)입니다.

 

 

“휴 글래스의 이야기는 ‘삶의 모든 것을 잃었을 때 우리는 과연 누구인가, 인간은 무엇으로 만들어졌으며 또 무엇을 할 수 있는가’라는 질문을 던진다”

- 알레한드로 G. 이냐리투 감독

 

「레버넌트」는 미국 서부역사에 전설로 남은 모험가 ‘휴 글래스’(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입니다. 간략하게 줄거리를 보실까요?

 

서부 개척시대 이전인 19세기 아메리카 대륙.

사냥꾼인 ‘휴 글래스’는 아들 호크를 데리고 동료들과 함께 사냥을 하던 중, 난데없는 회색곰의 습격을 받아 목과 머리, 등, 어깨, 허벅지까지 찢기는 큰 부상을 입고 맙니다.

비정한 동료들은 아직 살아있는 휴 글래스를 죽이려 하고, 아들 호크가 이에 저항하자 살해한 후 둘을 함께 땅에 묻고 떠납니다.

눈 앞에서 하나뿐인 아들의 죽음을 목격한 휴 글래스는 처절한 복수를 다짐하고, 상처의 고통과 추위, 배고픔과 싸워가며 4천 킬로미터가 넘는 기나긴 여정을 지나 살아남습니다.

 

156분이라는 긴 러닝타임에도 불구하고, 휴 글래스를 연기하는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그의 복수 대상인 존 피츠제럴드 역에 영화 ‘매드맥스’에서 활약한 톰 하디가 나서 극도의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야만과 대자연만이 선사할 수 있는 강렬함 속에서 인간의 본성을 그려낸 영화, 「레버넌트」였습니다.

* 1월 14일 개봉(상영중) , 15세 관람가

 

 

다음으로, 전쟁의 비극 속에서 아름답게 퍼지는 희망의 노래 「오빠생각」입니다.

 

전쟁으로 가족과 동료를 모두 잃은 군인 ‘한상렬’(임시완)은 전출 명령을 받아 머물게 된 부대 내에서 부모를 잃고 홀로 남은 아이들을 만나게 됩니다.

아이들의 해맑은 모습에 마음을 열게 된 그는, 자원봉사자 선생님 ‘박주미’(고아성)와 함께 어린이 합창단을 만들어 아이들에게 노래를 가르치기 시작합니다.

언제 목숨을 잃을지 모르는 전쟁 한가운데, 마음을 울리는 어린이 합창단 실화!

 

모두가 전쟁의 피해자인 상황 속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캐릭터가 있으니, 바로 ‘갈고리’(이희준) 役.

‘갈고리’는 ‘물건이든 사람이든 주운 사람이 임자’, 살기 위해 몸부림치는 '인간'의 모습을 잘 그려내고 있습니다.

또한 어린 남매로 등장한 ‘순이’(이레), ‘동구’(정준원)의 모습에 울고, 웃는 관객 속출!

 

영화를 위해 실제 아역배우들이 합창 연습을 함께 하고, 임시완도 피아노 연주와 지휘 연습을 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전쟁이 할퀴고 간 상처와 그 고통을 함께 극복해내는 사람들의 모습을 따뜻한 시선으로 담아낸 영화

착한 이야기가 전달하는 그 따뜻함을 느끼고 싶다면, 「오빠생각」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 1월 21일 개봉 예정, 12세 관람가

 

 

마지막으로 액션+모험+ 코미디+가족+애니메이션의 귀환, 「쿵푸팬더3」 소식입니다.

 

만두를 사랑하는 국숫집 아들에서 드래곤 워리어로 입신양명한 ‘포’(잭 블랙)는 운명처럼 잃어버린 아버지 ‘리 쉔’(브라이언 크랜스턴)을 만나고, 팬더들이 모여 사는 마을로 가게 됩니다.

거기에서 포는 어릴 적 결혼을 약속한 상대 ‘메이메이’(케이트 허드슨)를 만나지만, 그 기쁨도 잠시.

새롭게 등장한 악당 ‘카이’(J. K. 시먼스)로부터 세상을 구하기 위해 여유와 흥이 넘치는 팬더 친구들에게 궁극의 쿵푸를 전수해야 합니다.

팬더 인생 최대의 도전, 쿵푸 훈련법 마스터에 나선 ‘포’의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쿵푸팬더 시리즈’는 우연한 기회로 무림의 고수가 되고, 세계를 구한 뒤, 후학을 양성하는 스승이 되는 전형적인 3부작의 형태를 갖추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인공 ‘포’는 8년 넘게 전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죠!

 

특히 전편으로부터 5년의 시간이 흐른 뒤 개봉하는 이번 「쿵푸팬더3」는 ‘포’의 고향인 중국과의 협력으로 만들어진 최초의 ‘쿵푸팬더 시리즈’라고 하는데요. 중국에 설립한 오리엔탈 드림웍스로부터 영화 속 중국적인 요소에 대한 조사 및 검증을 받아 배경을 한층 더 사실적으로 그려냈다고 합니다.

 

친아버지를 만나 진짜 팬더가 되고, 쿵푸를 가르치는 스승이 되는 ‘포’의 성장기!

다음 주말, 아이들과 함께 만나보시죠~

* 1월 28일 개봉 예정, 전체 관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