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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룹사소식 - 풍요의 가을 문턱 9월, HHI Family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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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9-22

- 그룹사, 병원, 학원 News

 

현대일렉트릭 ‘대용량 동기전동기 국산화’

현대일렉트릭이 최근 ‘27.5MW(1천800rpm) 대용량 고속 동기전동기’를 국내 최초로 개발하고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했다고 하네요. 20MW 이상 대용량 동기전동기는 산소공장 압축기 등 각종 산업플랜트 현장에서 폭넓게 쓰이고 있지만, 높은 품질과 신뢰성이 요구돼 국내에서도 외산 제품만을 적용했어요.

현대일렉트릭은 이번에 개발한 대용량 동기전동기를 지난 3월 포스코 포항제철소에 공급해 성공적으로 성능 검증을 마쳤고, 향후 국내 플랜트의 노후 외산제품 교체와 국내·외 신규 납품 등을 통해 매출 증대에 나설 계획입니다.

 

 

 

현대건설기계 ‘아프리카서 지게차 대량 수주’’

현대건설기계가 최근 아프리카 북서부 지역 국가인 알제리에서 3.3톤급 중소형 디젤엔진 지게차 등 산업차량 100여대를 수주했다고 9월 17일(목) 밝혔어요. 이번 수주는 코로나19로 세계 건설장비 시장이 위축된 상황에서 현대건설기계의 전략적 현지 맞춤형 마케팅을 통해 이뤄졌습니다.

현대건설기계는 이번 수주를 통해 지난해 알제리 연간 지게차 판매량을 넘어섰으며, 정부 주도의 인프라 개발로 인해 굴착기와 지게차 등의 추가 수주도 기대됩니다.

 

 

 

현대로보틱스 ‘협동로봇 1호기 출하’

현대로보틱스가 9월 10일(목) 대구 본사에서 ‘협동로봇 1호기 출하 기념식’을 갖고, 케이크를 자르고 와인을 직접 전달하는 등 우수한 성능을 선보였어요. 이 로봇은 작업자의 근거리에서 함께 움직이며 업무를 도와주는 로봇으로, 기존 산업용 로봇과 달리 안전 펜스를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한편, 현대로보틱스가 개발한 협동로봇은 지난해 3월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울산대학교 ‘대학평가 국내 12위’

울산대학교가 영국 글로벌 대학평가 기관인 THE가 9월 2일(수) 발표한 ‘2021 세계대학평가’에서 국내 12위(세계 601-800위), 지방종합대학 1위에 올랐어요. 이번 평가는 대학 수를 전년도 상위 1천396개에서 1천527개 대학으로 늘려 △교육여건 △연구실적 △논문당 피인용수 △국제화 수준 △산업체 연구수입을 기준으로 진행됐습니다.

울산대학교는 △논문당 피인용수 국내 8위(세계 522위) △산업체 연구수입 국내 15위(세계 217위) △연구실적 국내 19위(세계 497위) 등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서울아산병원 ‘세계 최초 7천례 간이식’

서울아산병원 간이식팀이 1992년 처음 뇌사자 간이식 수술을 시행한 이후 28년 만에 7,000번째 간이식 수술에 성공하는 대기록을 세웠다고 9월 17일(목) 밝혔어요.

서울아산병원 간이식팀은 △2007년부터 2014년까지 연 300례 이상 △2015년부터 2018년까지 연 400례 이상 △2019년에는 한 해 세계 최다 505례의 간이식 수술을 하며, 생체 간이식 5천805건, 뇌사자 간이식 1천195건을 시행했습니다.

수술 성공률(생존율)도 98%(1년), 89%(3년), 88%(10년)를 기록하며, 과거 간이식 분야에서 가장 선진국이라고 알려져 있던 미국의 성공률보다 우수한 성과를 냈습니다.

 

 

 

울산대학교병원 ‘관상동맥우회술 1등급

울산대학교병원이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주관하는 ‘제 6차 관상동맥우회술 적정성평가’에서 4회 연속으로 1등급을 받았다고 8월 26일(수) 밝혔어요.

관상동맥우회술은 좁아지거나 막힌 관상동맥 부위를 우회해 새로운 혈관을 만들어 주는 시술로, 협심증과 급성심근경색 등 허혈성심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시행됩니다.

울산대학교병원은 이번 평가에서 수술 합병증으로 인한 재수술 0%, 수술 후 재입원율 0% 등을 기록했고, 종합점수도 95.28점으로 전국 평균(94.16점)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현대오일뱅크 ‘보너스카드 앱 새 단장’

현대오일뱅크가 최근 보너스카드 앱인 ‘블루(BLUE)’를 리뉴얼했어요. ‘블루’에서는 사용자 편의를 위한 인터페이스(UI)가 대대적으로 개선됐고, 유료 멤버십이 출시됐다. 유료 멤버십은 연회비 3만원에 무료 세차 8회를 기본 혜택으로 제공하며, 주유 쿠폰 3천원권과 보너스 포인트 1천점도 추가 지급해요.

이와 함께 현대오일뱅크는 이달 30일(수)까지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하고 있는데, 유료 멤버십 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편, 블루는 네이버·카카오 아이디(ID)를 통한 ‘간편 로그인’, 스마트폰을 흔들면 바코드가 뜨는 ‘쉐이크(Shake) 기능’, 위치 기반의 ‘주유소 찾기’ 등 다양한 편의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