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 hhi 현대중공업 기업블로그

생활정보 - 딸기의 계절은 바로 ‘지금’

현재위치
2022-04-01

- 비타민 C가 풍부, 항산화 효능도 뛰어나

찬바람은 싫지만 늦겨울에서 이른 봄이 좋은 이유 중 하나는 상큼한 딸기가 있어서에요.

달콤하고 새콤한 과즙이 주르륵 흐르는 딸기 한입 베어 물면 흩날리는 눈발도 봄을 시샘하는 꽃샘추위도 낭만이 돼요.

딸기의 남다른 효능

딸기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해요. 그 양이 귤보다 1.6배, 키위보다 2.6배 더 많아요. 면역력 향상, 피로 해소, 감기 예방, 주름 개선 등에 효과가 있어요. 안토시아닌 성분이 있어 항산화 효능도 뛰어나죠. 또 칼륨과 철분이 많아 혈액순환에 도움이 돼요. 신경계를 안정시키는 작용을 하며 딸기에 들어있는 엘라직산은 자외선에 의해 손상된 콜라겐이나 염증 생성을 억제해줘요.

이렇게 많은 효능을 가진 딸기이지만 딸기 속 단백질 부분은 아토피나 알레르기 체질인 아이들이나 성인들에게는 좋지 않아요. 많은 양의 딸기를 장기간 먹는다면 간에 부담을 주고, 요산 증가를 유발할 수도 있죠.

좋은 딸기 고르는 방법과 섭취 방법

꼭지 바로 밑 부분까지 전체가 윤기가 있고 붉은색을 띠는 딸기를 고르는 것이 좋아요. 씨가 선명하게 돋아나 있고 겉면의 솜털이 살아있으며 과실의 크기가 일정한 것일수록 좋은 딸기죠.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잘 씻어서 먹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지만 딸기를 얼려서 먹는 것도 좋아요.

딸기가 냉동과 해동의 과정을 거치면서 충분히 후숙할 수 있고 딸기의 영양분을 잘 흡수할 수 있도록 세포벽이 부드러워져요.

신선한 딸기를 하루 정도 냉동시킨 후 다음날 해동해 먹으면 딸기의 풍부한 영양소를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단 딸기를 설탕에 찍어 먹으면 딸기의 비타민 B1을 제대로 섭취할 수 없어요. 충분한 영양분 흡수를 위해 꿀, 우유, 요구르트와 같이 먹어요.

딸기를 싱싱하게 보관하는 방법

딸기는 습기에 약하기 때문에 밀봉해 보관하면 물러지거나 곰팡이가 생기기 쉬우므로 종이상자에 담아 보관하는 것이 좋아요. 금방 먹을 딸기는 꼭지를 떼지 말고 비닐 랩을 씌워 냉장고에 보관하고 구입 후 일주일을 넘기지 않도록 해요.

가족과 함께 떠나는 즐거운 딸기 수확 체험장!

담양 청춘베리팜

- 수확기 체험 시간 오전 10시~오후 4시

※ 체험 예약은 네이버에서만 가능

- 체험 유형 2가지

① 시식 가능 체험(4인 기준 1팀 10만원) / 와플+커피+딸기우유 무한 제공(토) 오전 10시, 오후 2시, 오후 3시 30분 / (일) 오전 11시

※ 만 12세 이상 2차 백신 완료까지 입장 가능

② 시식 불가 체험(1인 1만5천원) 500그램 용기 제공 / 진행 시간 30분

고흥 덴마큰 딸기체험농장

- 수확기 체험 시간 오전 10시~오후 3시

※ 평일과 일요일은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 진행시간 30~40분

- 체험비 성인 2만3천원 / 초·중 1만3천원 / 유아 7천원

※ 가족당 빨간용기(1.3킬로그램 상당) 1개 제공

- 체험 활동

딸기 따기, 딸기찹쌀떡 또는 딸기퐁듀 만들기, 시골밥상 체험과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의 증기기관차를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