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 hhi 현대중공업 기업블로그

생활정보 - 내 마음의 치유를 위한 산책, 마음정원 (문화관 3층)

현재위치
2016-09-09

 

“회사 내에서 나 혼자만 겪는 일이 아닐까, 내가 잘못돼서 이런 일이 생기는 건 아닐까”

 

여러분들은 누구에게도 말하기 힘든 고민이 있으신가요?

 

같이 일하는 동료, 심지어 우리 가족에게까지 말하기 어려운 마음의 짐.

쌓아두지만 말고, 이제는 마음정원의 심리상담전문가와 함께 그 짐을 풀어보세요.

 

온전히 ‘나’의 이야기에 집중하고, 스스로의 내면을 돌아보는 시간. 문화관 3층에 위치한 마음정원으로 산책하러 오세요. ^^

 

“상담을 하면서 다른 사람들도 같은 고민을 하고 있다는 걸 알게 되어 안심도 되고, 무엇보다 고민을 털어놓고 나누면서 해결할 수 있는 힘을 얻게 됐다”

 

“같이 일하는 동료와의 갈등이 생기면 주위 사람들에게 말하기가 망설여지는데 회사 내에 이런 상담실이 있어 염려 없이 내 이야기를 할 수 있어 좋고, 상담을 통해 나 자신과 다른 사람들에 대해 더 깊이 있게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상담에 대한 부담으로, 마음정원 방문을 꺼리시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마음정원에서는 직장 생활뿐만 아니라 개인 생활에 대한 전반적인 고민을 함께 나눌 수 있어 심적으로 의지할 곳이 없이 힘이 들 때, 사우 분들께서 꼭 이용해 보셨으면 하는 공간입니다.

 

올해 마음정원에는 새롭게 이경희, 유송희 선생님 두 분이 심리 상담사로 오셨는데요. 두 분 모두 상담심리 1급의 전문가로, 다양한 성인 및 가족 상담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음정원에서 진행 중인 상담 및 교육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볼까요?

 

먼저, 개인상담 분야에서는 가정 및 직장 생활 내에서의 불안, 우울, 외상 후 트라우마 등과 관련된 고민들을 나눠보실 수 있습니다.

 

“ 이 일이 나하고 맞는 걸까? 잘하고 있는 걸까?”

아무리 노력해도 업무 효율성이 떨어질 때! 스스로의 능력만을 탓하며 자기비하에 빠지기 보다는 이 업무가 내 성격과 적성에 맞는지 확인해보는 건 어떠세요?

개인의 성격과 인성, 진로 및 적성검사를 통해 ‘나 자신’을 이해할 수 있고, 내가 잘할 수 있는 분야를 찾아낼 수 있는 심리 검사가 준비돼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임직원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도 마련돼있는데요. 부부관계 개선, 사춘기 자녀와의 대화법, 사원 자녀들의 진로탐색 등 많은 이들이 살아가면서 한번쯤 겪는 갈등과 고민들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이 구성돼있습니다.

 

다음으로 집단상담 분야에서는 팀 구성원간의 갈등을 줄이고, 소통과 화합을 증진해 팀워크 향상을 도모할 수 있는 팀 빌딩 프로그램이 마련돼있습니다. 각 부서의 요구에 맞는 맞춤식 상담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인데요. 전반적으로 팀 내 사기증진을 고민하고 계신 리더라면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관리자급 이상의 직책자 및 신입사원들을 위한 특강 프로그램도 준비돼있는데요.

직책자들의 리더십 훈련 및 사원들의 조직생활 적응을 위한 맞춤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이처럼 마음정원은 직원들의 심리적인 안정과 건강한 적응을 돕기 위한 상담기관으로 누구나 살아가면서 겪는 삶의 문제를 다루기 때문에 쌓아놨던 고민들을 마음 편안하게 풀어나갈 수 있습니다.

 

남에게 말하지 못했던 걱정거리들! 이제는 마음정원에서 훌훌 날려버리시고,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내 마음의 치유를 위한 산책, 마음정원이었습니다.

 

 

문의 : 2-9001 마음정원(문화관 3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