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 hhi 현대중공업 기업블로그

HHI 사람들 - ‘좋은 엄마’ 도전기 현대중공업 보안비상기획부 이수연 사우

현재위치
2017-09-21

 

 

이달의 도전

 

“사랑하는 평온아! 엄마도 힘을 낼게”

 

아이를 갖는다는 것은 큰 축복이자 행운입니다.

 

하지만 잉태(孕胎)의 숭고함은 곧 출산과 육아 그리고 부모가 되어야 한다는 무시무시한 도전을 요구 받습니다.

 

혼자가 아닌 둘이 움직이다 보니 힘들기도 하고, 때론 지칠 때도 있지만 아이의 힘찬 ‘뱃속 발 구름’에 다시금 기운이 솟는다고 하는데요.

 

현대중공업 이수연 사우는 평온이(태명)가 찾아올 다음 달을 기다리며, ‘좋은 엄마’가 되기 위한 도전을 시작했습니다.

 

 

초음파 검사

 

1일차 - 초음파 검사: 너를 위해 

 

오늘도 어김없이 남편 손을 꼭 붙잡고 병원을 찾았어요.

 

의사 선생님께서 꼬물꼬물 움직임 정도만 알 수 있었던 첫 초음파 검사 때와 다를 거라며 기대하라고 하시더라고요. 가뜩이나 떨리는데, 살에 닿는 검사 기계는 왜 그리 차가운지... 그 순간! “우와!” 남편을 똑 닮은 평온이의 모습에 저희 부부는 동시에 탄성을 질렀죠. 이번 도전에 동기부여가 된 순간이었습니다.

 

모빌 만들기

 

2일차 - 모빌 만들기: 생애 첫 장난감

 

가만히 누워있어야 하는 아기의 시각과 청각의 발달을 돕는 모빌을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돈을 주고 살 수도 있지만, 엄마의 정성이 듬뿍 담긴 모빌을 바라보고 맑고 밝게 웃는 아이의 모습을 상상하며 직접 만들어보았습니다.

 

흑색 모빌은 아이 눈의 초점을 맞추는데 특히 좋다고 하니 예비 아빠·엄마 분들 참고하세요!

 

플라워 수업

 

3일차 - 플라워 수업: 우울한 기분엔 꽃과 함께

 

오늘은 이상하게 기분이 울적했어요. 낳는 것도 걱정, 키우는 것도 걱정이랄까요.

 

‘우리 엄마는 날 어떻게 키우셨는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울함이 아이에게도 전달될까 싶어 기분 전환을 위해 플라워 수업을 신청했습니다. 평온이도 꽃 향기가 좋은가 봐요. 어제보다 더 신나게 움직이네요.

 

산책

 

4일차 - 산책: 출산까지 매일 2km

 

출산까지 100일이 채 남지 않은 시간, 순산을 위해 기초 체력을 기를 수 있는 운동을 시작했어요.

 

그저 걸음만 옮기는 산책인데도, 몸이 무거워져서 인지 제법 힘들었습니다. 선선한 날씨지만 땀은 비 오듯 흐르고, 자꾸 주저앉고 싶더라고요. 그래도 목표한 2km를 다 채우고 나니 엄청 뿌듯했습니다.  

 

드림캐쳐

 

5일차 - 마크라메&드림캐처 만들기: 엄마가 손을 움직이면

 

결혼 전에 친구들과 머리핀이나 팔찌 같은 액세서리를 만들어서 봉사활동을 하곤 했는데, 그때의 경험이 정말 좋은 태교 방법이 되었어요.

 

엄마가 손을 움직이면 아이의 뇌 운동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그래서 마크라메(서양식 매듭)와 드림 캐처(수제 장식)에 도전해보았습니다. 참 예쁘죠? 

 

 

포토북

 

6일차 - 포토북 만들기: 추억은 사진을 남기고

추억은 기록해두지 않으면 잊고 지나가기 쉽습니다.

 

그래서 평생 간직할 추억을 사진첩으로 만들어봤어요. 임신을 확인한 날부터 지금까지의 일들을 차곡차곡 담는데, 괜히 눈물이 핑 돌더라고요. 평온이와 함께한 추억들을 바라보며, 늘 노력하고 도전하는 엄마가 되기로 다짐했습니다.

 

손편지

 

7일차 - 손편지 쓰기: 너를 기다리는 행복 여행

 

평온아 안녕!

 

너와 만날 날을 손꼽아 기다리는 엄마란다. 매일매일 대화만 하다가 이렇게 편지를 쓰려니 조금은 어색하지만, 네게 꼭 해주고 싶은 말이 있어서 펜을 들었어~ 평온이의 안녕과 그 안녕을 바라는 좋은 사람들 덕분에 엄마는 요즘 작은 천국을 누리고 있어. 무려 200일이란 시간 동안 엄마 품에서 잘 자라주어 너무너무 고마워 평온아.  

 

우리 아가, 내 20대의 끝자락에서 만난 평생의 생일 선물! 남은 80일 동안 엄마 아빠는 평온이가 태어날 세상에서 너와 함께할 세상 가장 행복한 여행을 기다리고 있을게! 부디 건강하게 잘 있다가 만나자^^

 

사랑한다, 아가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