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 hhi 현대중공업 기업블로그

인재 채용 - [후생복지] 신입사원들의 아늑한 보금자리, 기숙사!

현재위치
2016-04-07

 

“현대중공업 신입사원 채용에 최종 합격하셨습니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마침내 현대중공업에 입사하게 된 김 사원.

 

약 2주간의 그룹 공통 합숙을 마치고, 각사별 & 장인혼 교육을 앞두게 됐습니다.

인재교육원, 기술교육원으로 출, 퇴근하며 회사의 각 사업부 및 기본 제도에 대해 숙지하고, 기술 명장들의 장인 정신을 체험하는 입문 교육!

 

여기에서 울산에 연고가 없는 김 사원의 고민이 시작됐습니다.

매달 40~50만원의 월세를 주고 회사 주변의 원룸을 구해야 하나… 부산 고향집에서 출, 퇴근을 해야 하나… 눈 앞이 막막해지고 마는 김 사원입니다.

 

위 사연에서처럼 울산에 연고가 없는, 울산 外 지역 출신의 신입사원들은 어떻게 해야 될까요?

Hi, HHI에서 이 고민을 함께 해결해봅시다.

 

 

“현대중공업은 신입사원들의 안정된 주거(住居) 생활을 위해 최신식 기숙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울산광역시(동·중·남·북구, 울주군 범서읍)에 직계 가족이 거주하지 않으며, 본인과 직계가족이 주택을 소유하지 않은 자에 한해 기숙사가 제공됩니다. (직계 가족은 기혼자의 경우 배우자, 미혼인 경우 부, 모)

기숙사료는 숙소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월 평균 5만원 선으로 책정돼, 신입사원들의 주거 부담을 크게 덜어주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기숙사에서 입숙(入塾)할 수 있는 기간은 언제까지일까요?

미혼자는 쭉~ 기혼자는 최초 입숙일로부터 7년까지 기숙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미혼’이어도 회사의 주택구입 대출이자 지원을 받는 경우에는 소유권 이전등기 후 2개월 이내에 퇴숙(退宿)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실제 주거환경이 궁금하시죠?

현대중공업에서 운영 중인 기숙사의 내, 외부 사진을 Hi, HHI에서 공개합니다!

 

♦ 해양에서 근무하는 사우들이 출, 퇴근하기 편리한 화암재(花岩齋)

 

본공장 정문에서 출, 퇴근하기 편리한 전하재(田下齋), 명덕재(明德齋), 녹수재(綠繡齋), 서부재(西部齋)

 

 서부문 바로 앞에는 삼전재(蔘田齋)가 위치해 있습니다.

이처럼 근무지에 맞게 여러 기숙사가 있어 사우들의 출, 퇴근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아침과 저녁식사가 기숙사에서 제공되는데, 그 가격에 놀라지 마세요!

든든한 1끼 식사가 750원이랍니다! 굉장히 저렴하죠?!

 

그리고 가족과 함께 묶을 수 있는 ‘가족실’이 기숙사 內 마련돼 있어 가족들이 ‘울산’에 방문하는 경우, 미리 신청을 하면 방을 배정받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이어서 주거환경을 알아보죠. 대체로 신입사원들은 기숙사에서 2인 1실을 쓰게 됩니다.

남사원용 기숙사는 9개, 여사원용 기숙사는 2개로 총 5,247명이 기숙사에 입숙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난 3월 말 신축 기숙사 ‘율전재(栗田齋)’가 준공함에 따라 오는 4월 11일(월)부터 신입사원들의 입숙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연면적 1만1천769평에 지상 15층, 지하 3층 규모로 지어진 율전재는 총 1,320명의 기숙인을 수용할 수 있으며, 풋살 경기장과 체력 단련실, 당구장, 카페테리아 등 여러 편의시설을 갖췄습니다.

다만 율전재는 남자 기숙사로, 아쉽게도 여사우들은 입숙하실 수 없다고 합니다. ^^;;

 

기숙사 관련, 더 상세히 알고 싶은 분들은 아래 사이트를 방문해 참고하시면 좋겠죠?!

https://housing.hhi.co.kr/

 

여기까지 신입사원들의 아늑한 보금자리, ‘기숙사’ 소개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