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 hhi 현대중공업 기업블로그

인재 채용 - 현대중공업그룹은 대졸신입사원이 직접 블로그를 꾸민다?!

현재위치
2017-07-20

 

 

지난 6월 28일, 어느 때보다 치열했던 경쟁을 뚫고 현대중공업그룹에 생기 가득한 대졸신입사원 61명이 입사했습니다.

 

이들은 울산과 경주 등에서 12박 13일로 공통 입문교육을 받으며, 현중인으로서 새롭게 태어났는데요.

 

신입사원

 

 

기업블로그 Hi, HHI는 끼와 열정 가득한 신입사원들을 맞아 신입사원들이 직접 입문교육 활동을 블로그 포스트로 소개하도록 하는 기획을 마련해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그 중에서 최우수로 선정된 신입사원 1팀의 포스팅 내용을 바탕으로 신입사원들의 발랄한 모습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현대중공업그룹 신입사원 X 기업블로그 콜라보(Collabo) 포스트, 바로 만나보시죠!

 

신입사원

 

 

‘현대정신’ 불가능해 보이는 일이라도 창조적 예지, 적극의지, 강인한 추진력으로 도전한다면 반드시 이뤄낼 수 있다는 정주영 창업자의 철학을 담고 있습니다.

 

현대정신

 

 

우리의 씩씩한 신입사원들은 ‘현대정신’의 진정한 체득(體得)을 위해 글도, 사진도 아닌 영상으로 ‘현대정신’을 표현해봤다고 합니다.

 

 

 

 

신입사원들도 수동적으로 강의를 듣고 끝나는 게 아니라, 동기들과 함께 아이디어를 내며 활동적인 참여를 할 수 있어서 더없이 즐거웠다고 하네요.

 

조금은 부족하고 허술해 보이지만(^^;), 짧은 시간 최선을 다해 영상 촬영과 편집에 최선을 다한 신입사원들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이어서 신입사원 입문교육이라면 빠질 수 없는 내용이 있죠?!

 

바로 ‘팀 퍼포먼스’ 무대인데요.

 

 

우리 1팀은 위기를 딛고 당당한 현중인으로 거듭난다는 이야기를 담은 연극 ‘굳세어라 현대야’를 선보였다고 합니다.

 

신입사원

 

 

※ 줄거리: 스펙(Spec)이 아닌 패기와 열정으로 현대중공업그룹의 신입사원이 된 현대! 이상과 다른 현실 앞에 좌절하던 그의 앞에 의문의 책 한 권이 나타난다. 과연 현대는 이 위기를 극복하고 현대중공업그룹의 일원으로 거듭날 수 있을까.

 

 

중간 중간 등장하는 발 연기와 개그 코드 그리고 묵직한 나레이션이 연극의 맛(?)을 살려주었다고 하는데요. 아쉽게도 팀 퍼포먼스에서는 수상하지 못했다고 하네요~

 

 

신입사원

 

팀 퍼포먼스 1등은 바로 ‘아름다운 밤’에 맞춘 멋진 댄스를 보여준 3팀에게 돌아갔습니다.

 

 

밤낮으로 이어지는 교육, 팀별 체험 활동 등으로 정말 주어진 시간이 짧았지만 신입사원 모두가 머리를 맞대는 등 팀워크를 발휘해 무사히 공연이 끝이 났다고 하네요. 훌륭한 퍼포먼스를 보여준 신입사원 모두 참 잘했습니다. ^^

 

 

이외에도 신입사원들이 남긴 솔직한 이야기 그리고 더 많은 에피소드들은 아래 포스트를 꾸욱~ 눌러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통 입문 교육: http://blog.naver.com/hhi17_team1/221041958280

 

신입사원

 

 

음성 봉사활동 및 안성 통나무 집 짓기: http://blog.naver.com/hhi17_team1/221046400241

 

신입사원

 

 

경영 특강 및 밀레니엄 파크 견학: http://blog.naver.com/hhi17_team1/221047501201

신입사원

 

 

최태성 강사 특강 및 팀 퍼포먼스: http://blog.naver.com/hhi17_team1/221047933013

 

신입사원

 

 

앞으로도 진정한 현중인이 되기 위해 각사별 교육 및 장인혼 교육 등 다양한 교육들을 받게 되는 대졸신입사원들!

 

또 기업블로그 Hi, HHI가 어떤 콜라보로 돌아올지, 여러분들 많이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