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 hhi 현대중공업 기업블로그

나들이 - 꽃비 흩날리는 경주, 발 닿는 곳마다 벚꽃 명소

현재위치
2017-04-05

 

봄이 오는 걸음

경주 벗꽃 지도

 

연분홍 빛 꽃 터널로 상춘객을 유혹하는 벚꽃이 전국의 산과 들, 도로변에 한창입니다.

특히 이맘때 경주는 도시 전체가 벚꽃으로 뒤덮여 발 닿는 곳마다 벚꽃 명소라 불러도 손색이 없습니다.

경주로 벚꽃 나들이를 가실때 찾아가면 좋은 벚꽃 명소를 추천합니다.

 

보문호수

보문호수

 

보문호수는 경주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명소 중 하나입니다.

보문호수 둘레의 산책길을 천천히 걸으며, 잔잔한 호수를 빽빽하게 둘러싸고 있는 벚꽃들을 감상하고 오리배를 타며 보문호의 전경을 감상하는 것도 봄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주소 : 경주시 보문로 424-33 (신평동)

 

보문정

보문정

 

보문호수 바로 옆에 위치한 보문정은 CNN이 ‘한국에서 가봐야 할 아름다운 장소’ 11위로 선정했을 정도로 아름다운 연못입니다.

특히 정자와 벚꽃이 연못에 투영된 모습은 할말을 잊게 만들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사진작가들의 단골 출사지로 꼽히고 있으며, 야경 또한 일품입니다.

주소 : 경주시 보문로 424-33 (신평동)

 

김유신 장군묘 주변도로

김유신 장군묘 주변도로

 

차량이 몰리는 낮 시간보다는 아침 일찍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길게 뻗은 벚꽃 터널을 여유롭게 산책하다 보면 어느새 지친 마음이 치유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밤에는 조명과 벚꽃이 어우러져 환상적인 야경을 연출됩니다.

벚꽃이 피는 기간에는 길을 따라 야시장이 열려 다양한 먹거리도 판매합니다.

주소 : 경주시 충효2길 44-7

 

반월성

반월성

 

시야가 확 트인 공간에서 봄을 느끼고 싶다면 반월성이 적격입니다.

넓은 유채꽃밭 뒤로 하얀 팝콘처럼 피어난 벚꽃이 한데 어우러진 풍경은 탄성을 자아내기에 충분합니다.

첨성대, 석빙고, 계림, 동궁과 월지 등 다양한 볼거리도 가까이 있어, 돗자리만 챙기면 아이들과 함께 봄소풍을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주소 : 경주시 문천길 47 (인왕동)

 

대릉원 돌담길

대릉원 돌담길

 

대릉원은 신라시대의 왕이나 왕비, 귀족 등의 무덤이 모여 있는 고분군입니다.

대릉원 주변 도로에는 길게 늘어선 벚꽃나무와 돌담길이 묘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바람 따라 흩날리는 꽃비가 장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담장을 따라 쉬엄쉬엄 한 걸음씩 걸으며 신라 천 년의 향취를 느끼며 주변 카페에서 커피 한 잔을 마시면 느긋하게 벚꽃을 감상하는 것도 나름 운치가 있습니다.

주소 : 경주시 황남동

 

불국사 왕벚꽃

불국사왕벚꽃

 

불국사 주차장에서 내려 불국사 입구 쪽으로 올라가다 보면 벚꽃 정원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곳의 벚꽃은 일반 벚꽃보다 잎이 크고, 진분홍 색으로 왕벚꽃 또는 겹벚꽃으로 불립니다.

왕벚꽃은 일반 벚꽃보다 늦게 피기 때문에, 만개한 벚꽃을 즐기지 못한 사람들이 아쉬움을 달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주소 : 경주시 불국로 385

 

연인이나 가족과 함께 흐드러지게 핀 경주의 벚꽃 길을 거니는 것만큼 완벽한 봄이 있을까요?

설레는 마음을 가슴 가득 안고 꽃비 속에서 포즈를 취하면, 한 컷 한 컷이 모두 인생사진이 될 것입니다.


벗꽃길 색다르게 즐기기

경주는 대릉원부터 첨성대, 계림, 교촌마을, 월성, 동궁과 월지, 국립경주박물관, 분황사까지 시내를 중심으로 자전거 전용도로가 잘 이루어져 있어, 벚꽃 시즌 혼잡한 교통을 피해 자전거로 여행하기 좋습니다.

자전거 벚꽃여행 추천 코스
분황사 ~ 황룡사지 ~ 동궁과 월지 ~ 반월성 ~ 경주국립박물관 ~ 월정교

자전거 대여소 : 경주고속버스터미널 앞이나 보문단지 호수 外