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 기업블로그

벚꽃

현대중공업

유익한 정보, 의견, 제보를 기다립니다. 현대중공업 문화부 기업블로그 운영팀(webmaster@hhi.co.kr)

현재위치
2024-03-18

메세나 - 조선 인재 양성의 산실 ‘뿌리아카데미관’ 개관

HD현대중공업 뿌리아카데미관 개관

뿌리산업 경쟁력 향상·동반성장 노력의 결실

HD현대중공업이 이상균·노진율 사장, 조해현 사내협력사협동조합 이사장, 김두겸 울산광역시장, 권명호 국회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뿌리아카데미관’ 개관식을 가졌어요.

 

190여개 사내 협력사가 입주해 있는 HD현대중공업 본공장과 해양공장 부지 약 357.9백만㎡는 지난 2021년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뿌리산업 특화단지인 ‘울산 방어진 조선해양 뿌리산업 특화단지’로 지정됐고, 이듬해 ‘선도형 뿌리산업 특화단지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이에 HD현대중공업 등은 뿌리기업의 맞춤형 인재 양성과 복리후생을 지원하고자 국비 등 123억원을 들여 지난해부터 외업3관 부속동을 리모델링, 전용 건물인 ‘뿌리아카데미관’을 조성했다.

개관식에서 이상균 사장은 “뿌리기업들이 겪고 있는 기능인력 수급과 양성의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뿌리아카데미관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조선업 뿌리기업들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뿌리산업은 용접, 주조, 금형, 금속 등 제조업 전반에 걸쳐 활용되는 기반 공정기술과 관련한 산업으로, 산업통상자원부는 10개 이상의 뿌리기업이 집적한 지역을 뿌리산업 특화단지로 지정하고, 공동시설 구축 및 혁신활동을 지원해오고 있다.

‘직무교육 복리후생’ 협력사 종합 지원

뿌리아카데미관은 지상 4층, 연면적 3천915㎡ 규모로, 협력사 근로자들의 기량 향상을 위한 최신 직무교육시설과 각종 편의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